'50주년 비전 선포식' 개최…새 CI도 발표

현대중공업그룹(회장 권오갑)이 사명을 ‘HD현대’로 새롭게 정하고, 비전 선포를 통해 그룹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했다.

HD현대는 지난 26일 판교 글로벌R&D센터(GRC)에서 개최된 '50주년 비전 선포식'에서 그룹의 공식명칭 변경을 선언한 데 이어, ‘시대를 이끄는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인류의 미래를 개척한다’는 미션을 공개했다. 

미션을 실현하기 위한 3대 핵심 사업 비전으로 ▲조선해양 부문 ‘바다의 무한한 잠재력 실현’ ▲에너지 부문 ‘지속 가능한 미래 에너지 생태계 구현’ ▲산업기계 부문 ‘시공간적 한계를 초월하는 산업솔루션 제공’ 등으로 정하고, 미래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권오갑 HD현대 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오늘은 우리 그룹이 GRC에서 ‘HD현대’라는 새 이름으로 시작하는 날”이라며, “과거 50년은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영광의 역사였다면, 미래 50년은 기술과 환경, 디지털이 융합된 혁신과 창조의 역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정말 ‘일 하고 싶은 회사’,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리더들이 먼저 나서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더 스마트한 근무환경과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HD현대 새 CI
HD현대 새 CI

HD현대는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CI도 공개했다. 포워드 마크(Forward Mark)로 이름 붙여진 새 심볼은 기존 피라미드 형태의 삼각형에서 출발해 화살표 형태로 완성됐다. 포워드 마크의 역동적인 모양은 변화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HD현대의 의지를 상징하며, 녹색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의미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