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사장이 직접 진두지휘

한진이 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디지털플랫폼사업본부를 신설, 조현민 사장이 직접 해당 사업을 총괄한다. 

한진은 지난 1일부로 디지털플랫폼사업본부를 신설했으며, 조현민 사장은 마케팅 및 디지털플랫폼사업총괄로서 미래 성장기반을 구축해 한진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설된 디지털플랫폼사업본부에서는 한진 내 각 사업부 및 타 조직에서 담당하고 있었던 플랫폼에 대한 기획 및 운영 등을 전담한다. 

조 사장은 그동안 미래성장동력 발굴프로젝트의 하나로 물류 역량에 디지털을 접목한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한진은 지난 19년부터 신규 고객 유치와 소상공인 및 우수한 K-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고객의 사업 성장과 해외 진출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은 물론,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와 친환경 활동의 하나로 플랫폼을 런칭해왔다.

이렇게 런칭한 총 8개의 플랫폼을 디지털플랫폼사업본부 내 ▲물류솔루션팀 ▲중개솔루션팀 ▲이커머스사업팀 ▲K-패션솔루션팀이 각각 담당한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사업본부 신설은 고도화된 플랫폼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사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친환경 활동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