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체인 물류역량 소개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LX판토스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박람회인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코리아 2023(이하 BIX코리아)’에 참가한다.

‘BIX코리아’는 전 세계 바이오·제약산업의 전문가와 기업들을 한자리에 초청하는 국제 바이오 박람회로, 올해에는 바이오 및 연관 산업을 아우르는 국내외 총 25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한다.

LX판토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 바이오 산업 공급망의 핵심인 콜드체인 물류역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콜드체인 물류를 활용하면 온도, 습도에 민감한 의약품 등을 안정적으로 최종 소비자까지 전달할 수 있다.

또, 전시회 기간동안 자사 헬스케어 물류 특화 솔루션인 'Pantos Healthcare'를 소개하고, 냉장∙냉동 운송에 필요한 콜드체인 패키징 솔루션을 시연하는 등 영업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LX판토스는 국내 물류기업 중 유일하게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인증하는 콜드체인의 양대 국제 인증인 ‘CEIV-Pharma’와 ‘CEIV-Fresh’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미국과 EU, WHO(세계보건기구)가 권고하는 ‘GDP’ 인증까지 획득함으로써 의약품 콜드체인 서비스의 품질과 안정성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고 있다.

                                                                                                 LX판토스 인천공항물류센터 전경
                                                                                                 LX판토스 인천공항물류센터 전경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