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프렌즈’와 MOU 체결…美 현지 팬덤 비즈니스 확대

한진이 해외 엔터테인먼트산업의 '팬덤 물류시장' 확대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와 미국 현지에서 관련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한진은 19일 오전 비마이프렌즈와 미국 내 풀필먼트서비스 및 물류 컨설팅을 제공키로 하는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비마이프렌즈의 미국 기반 팬덤 비즈니스를 공동 추진한다.

한진이 자체 보유한 글로벌 풀필먼트 거점과 이커머스 노하우를 통해 비마이프렌즈의 미국 내 상품 판매와 배송 관리 등을 지원하는 것. 

이번 협약을 통해 한진은 새로운 고객 확보 기회를 갖고, 비마이프렌즈는 북미 지역에 전용 물류센터를 구축하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마이프렌즈는 자체 개발한 웹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as-a-Service) 솔루션인 ‘비스테이지(b.stage)’를 중심으로 팬덤이 있는 다양한 산업의 주목을 받는 스타트업 회사다.

회사측에 따르면, 비스테이지는 커뮤니티, 멤버십, 굿즈 등의 상품과 디지털 티켓 판매,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팬덤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K-POP 가수 뿐 아니라 e스포츠 구단, 스포츠 구단, 크리에이터 등 폭넓은 분야에서 팬덤 비즈니스를 위한 툴로써 ‘비스테이지’를 주목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셀러브리티 팬덤 문화 전반에 영역을 구축해가는 비마이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한진의 글로벌 팬덤 물류가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진은 지난 4월 글로벌 C2C 직구 플랫폼인 '훗타운'을 런칭하는 등 K-컬쳐를 기반으로 한 '팬덤 물류'라는 새로운 물류분야에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