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가 유망 스타트업 2개사와 고양 스마트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MFC)에서 사업실증(PoC)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롯데글로벌로지스와 PoC를 진행하는 스타트업은 ‘플로틱(물류로봇 솔루션)’과 ‘위밋모빌리티(모빌리티 테크놀로지)’로, 두 업체는 올해 6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진한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을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이다.

‘B.Startup’은 개방형 혁신에 기여할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및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사업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월부터 경기 고양시에서 물류 로봇을 활용한 자동 창고 솔루션과 표준화된 플랫폼을 자체 개발해 무인 수준으로 운영하는 도심형 스마트 물류시설인 MFC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플로틱’의 물류창고 자동화 로봇 솔루션과 ‘위밋모빌리티’의 배차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해 스마트 MFC를 고도화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기반으로 우수 스타트업과의 협업과 지속적인 운영 경험을 통해 스마트 MFC 및 관련 솔루션을 신사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며, "상생 협력 강화와 친환경 전기차 배송 확대를 통해 ESG 경영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