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남성, 코리아 하이퐁 서비스 신규 운영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인천항과 베트남간 신규 컨테이너 항로가 개설됐다. 이번 서비스 개설로 인천항 역대 최다 컨테이너 항로 보유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

인천항만공사(사장 이경규, IPA)는 고려해운과 남성해운의 ‘코리아 하이퐁(Korea Hai Phong, KHP)’ 서비스가 인천항에서 신규 운영된다고 10일 밝혔다.

KHP는 1,800TEU급 선박 2척이 투입되는 주 1항차 서비스로, 인천~부산~울산~베트남 하이퐁(Hai Phong)~중국 서커우(蛇口, Shekou)~인천을 기항한다.

이번 서비스의 첫 항차로 9일 오후 2시 고려해운의 ‘KMTC하이퐁(KMTC HAIPHONG)’호가 인천 신항 선광컨테이너터미널(SNCT)에 입항했다.

이 항로는 올해 인천항에 개설된 5번째 컨테이너 항로로, 이번 서비스 개설로 인천~하이퐁 간 컨테이너 정기 서비스는 10개에서 11개로 늘어났으며, 인천항의 컨테이너 정기 서비스는 총 71개로 역대 최다항로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

지난해 인천항에서 처리된 하이퐁 물동량은 20만5,000TEU이며, 이번 서비스 신설에 따른 물동량 증가는 연간 약 4만TEU로 예상되고 있다.

박원근 마케팅실장은 “인천항을 이용하는 베트남 수출입 화주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선복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신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인센티브 프로그램 운영, 공동마케팅 등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