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연속 글로벌 후원사, 배송 파트너로 활동

[데일리로그 = 박보근 기자] 글로벌 특송 전문기업 TNT코리아가 7월 29일부터 8월 28일까지 한달간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2011 세계보도사진전(World Press Photo 2011)'의 글로벌 공식 배송 파트너로 활동한다.

TNT 익스프레스는 올해로 8년 연속 세계보도사진전을 공식 후원하며, 170여 개 출품작품의 국제 특송과 통관, 포장 작업을 전담하고 있다. TNT 익스프레스는 온도와 습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사진작품을 TNT만의 포장기술과 문화 예술품 배송 노하우, 전문화된 특수물류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게 배송해왔다.

TNT 익스프레스 마리 크리스틴 롬바드(Marie-Christine Lombard) 사장은 “보도사진은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한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이끌어 그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원동력이 된다”며 “TNT 익스프레스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정보의 공유라는 세계보도사진전의 비전에 공감하고 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매년 글로벌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NT코리아 김종철 대표는 “올해로 8회째 개최되는 세계보도사진전의 글로벌 파트너로 활약할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진작품으로 세계 곳곳의 주요 이슈를 대중에게 알리는 세계보도사진전과 원활한 물류의 흐름에 기여하고 있는 TNT가 함께해 그 의미가 더욱 깊다”고 밝혔다.

세계보도사진전은 매년 세계 45개국 100여개의 도시에서 개최되어 지금까지 200만 명 이상이 관람했으며, 이번 전시회에는 작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125개국에서 5,691명의 사진기자와 사진작가들이 출품한 10만 8,000여 점의 작품 중에 수상작을 중심으로 170여 점의 엄선된 작품이 전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