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션 브랜드 외국 진출 지원

한진이 K-패션 해외진출 지원서비스 ‘SWOOP(숲)’을 통해 패션 특화 물류서비스를 강화한다. 

한진 'SWOOP(숲)'은 신세계백화점 B2B플랫폼인 'KFashion82'가 지난달 25~26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 참가한 가운데, kfashion82와 협업해 22곳의 패션 브랜드 전시 물류를 전담했다.

일본 기업 20여개사가 행사장을 찾아 한국 제품 수입을 위한 협상을 진행한 가운데 ‘SWOOP(숲)’은 여러 브랜드 상품을 행사 전날에 맞춘 적시 배송을 수행한 후, 행사 종료 후 한국으로 반입하는 운송 전 과정을 맡았다.

‘‘SWOOP(숲)’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업계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한진은 해외판매, 전시, 박람회 등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 패션 브랜드에게 필요한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패션 특화 물류를 강화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숲)'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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