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A, 싱가포르 SUTL그룹 제안서 제출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부산 북항 재개발 지구 내 마리나 개발 부지에 세계적 마리나 시설 건립이 가능할 전망이다.

부산항만공사(사장 노기태, BPA)는 3일 글로벌 마리나 개발 운영 기업인 싱가포르 SUTL 그룹이 부산 북항 마리나 시설 재개발 및 운영 사업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014년까지 200척 규모의 계류장과 부대 편의시설을 포함한 월드클래스 마리나 시설을 개장하게 된다.

이번에 제안서를 제출한 SUTL은 볼보 오션 레이스(VOR) 세계 주요 대회 유치 능력과 11개국 21개 마리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능력, 아시아 베스트 싱가폴 ONE˚15 마리나 개발 및 운영 노하우 등을 확보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SUTL그룹은 부산 북항 재개발 사업지 내(중구 중앙동 15-8대 일원)에 65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BOT 방식으로 마리나 시설을 건립하게 되며, 외자 유치에 따른 마리나 시설 건립과 운영은 국내의 첫 사례가 될 전망이다.

BPA 관계자는 “선진 마리나 운영사 유치로 국제 인증 요트 아카데미를 운영해 국제 인력 양성을 통한 부산의 지속적인 고용창출 효과를 이끌어낼 것”이라며 “해양스포츠 관련 세계 주요대회를 유치해 부산이 글로벌 도시로서의 위상을 한 단계 높여 관광객 증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