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조직의 환경경영전략과 추진 체계 등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환경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환경경영 방침 제정을 시작으로 사업별 환경 리스크 파악, 환경영향평가 실시 등 친환경 경영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공공기관의 환경적 책임에 대한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탄소중립 캠페인’을 실시함은 물론, ESG위원회 운영을 통해 환경경영 과제를 도출하고 모니터링 하는 등 환경경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박경철 이사장은 “공단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환경적 책임을 이행하는 것을 공단의 최우선 과제로 두고 있다”며, “이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친환경 경영활동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지구와 어촌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