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수협 임직원과 수산시장 장보기 캠페인 진행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국립해양과학관이. 설 명절을 맞아 울진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섰다.

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은 설 명절을 맞아 울진지역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장보기 행사는 지역 경제 위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미력이나마 보태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해양과학관 임직원 20여 명을 비롯해 울진죽변수산업협동조합 조학형 조합장과 울진죽변수협 직원들도 함께 죽변 수산시장을 찾았다.

행사의 시작은 직원들에게 장바구니를 대신한 에코백 전달식으로 김외철 관장은 에코백을 직원들에게 나눠주며 올해는 일회용품 없는 명품 과학관이 되자며 그 뜻을 전달하고 직원들과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

장보기 행사에는 주로 고포미역과 건조오징어 등 지역 특산품의 구매가 이어졌으며, 해양과학관 임직원들은 죽변 수산시장 일대 지역을 돌며 지역 상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벌였다.

김외철 관장은 “이번에 마련한 캠페인을 통해 지역의 수산시장이 우수한 관광 명소로서도 자리매김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울진군 내 유일한 중앙공공기관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사 마련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