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GFS 인천물류센터' 개장

한진이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고객사에게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SPC GFS 인천물류센터’를 개장했다. 

한진은 지난 28일 오후 인천 중구 월미로(월미도) ‘SPC GFS 인천물류센터’에서 노삼석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기원제를 열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약 100억원이 투입된 이 센터는 총 약 3만2,000㎡ 부지에 건축 연면적 5,200㎡ 규모로 상온과 냉장·냉동 창고 시설을 다양하게 갖췄다.

이 센터는 향후 파리바게트와 파리크라상 제품의 보관과 분류 등 신선식품 물류센터 기능과 함께 서울 서부권과 인천 및 경기북부 등 약 550개 점포에 상품을 배송하는 물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SPC GFS 인천물류센터는 정장을 맞추듯이 고객사의 개별 니즈를 꼼꼼하게 반영해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창고 부지를 비롯해 규모와 레이아웃, 가동 조건을 고려한 투입 설비와 운용까지 'BTS(Build-To-Suit)' 방식으로 고객사와 함께 기획해 최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건축 안전을 위한 철골조 무지주 공법(PEB 공법)을 채용한 것을 비롯해 선도가 생명인 제빵류 중심의 상품들이 신선한 상태로 점포에 배송될 수 있도록 한 항온항습장치 등을 갖췄다.

이 같은 고객맞춤형 센터는 2013년 경남 양산 ‘SPC 물류창고’와 2021년 ‘배스킨라빈스 물류창고’ 개설에 이어 세 번째다.

한진 관계자는 “비스포크(Bespoke)형 물류센터 개발로 신선물류 인프라 개발 및 운영 노하우 역량이 크게 강화되고 있다”며, “고객 상품 특성에 최적화한 물류 시스템을 고안하는 동시에 적재 창고와 같은 시설 투자를 통해 장기 고객과의 윈윈(win-win) 전략을 심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