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해양 시대’ 이끌 차세대 인재 양성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고졸 우수인재 채용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이 ‘2기 중공업사관생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4일 고재호 사장과 유인상 부학장 등 임직원을 비롯해 1기 중공업사관학교 수료생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중공업사관학교에서 2기 사관생도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중공업사관학교를 개교하며, 우리 사회에 학력 파괴 채용이라는 신선한 충격을 줬던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처음으로 ‘대우조선해양 공과대학’과 ‘설계·생산관리 전문가 과정’ 두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했다.

서류전형에서만 약 25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인 이번 채용에는 자립형 사립고를 비롯해 일반계고, 특수목적고·해외고, 전문계 고교 등 다양한 계층에서 많은 지원이 이뤄졌고, 전국 총 72개 고교에서 각 지역별로 고르게 합격자가 선발됐다.

특히 8명의 외고 출신 합격자를 비롯해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인 ‘하나고등학교’에서도 합격자가 배출되는 등 뛰어난 고졸 인재들이 많이 지원했다.

입학식을 마친 2기 사관생도들은 앞으로 ‘대우조선해양 공과대학’과 ‘설계·생산관리 전문가 과정’ 등 자신들이 지원한 분야에 맞춘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고재호 사장은 이날 입학식에서 “대우조선해양이 수백 조 원의 매출액을 가진 글로벌 기업들보다 덩치는 작지만,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드넓은 바다를 기반으로 한다는 강점이 있다”며 “대해양(大海洋) 시대를 맞아 사관생도들이 선두에 서서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초일류 해양∙조선 EPCIC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