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측, “고객서비스에 만전 기할 것”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일부 택배기사에 대한 처우 문제로 갈등을 겪었던 CJ대한통운의 택배업무가 정상화 됐다.

CJ대한통운(부회장 이채욱)은 최근 일부 지역의 배송거부 사태가 2주일 만에 해소되고 택배서비스가 완전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지난 18일 배송거부를 주도하던 대리점주 및 배송기사들과 ▲수수료 체계 ▲페널티 제도 ▲편의점 집화 시간 등에 대해 합의함에 따라 배송거부에 나섰던 택배기사 전원이 현장에 복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20일 오전부터 CJ대한통운의 택배업무가 완전 정상화됐다.

이날 협상에서 양측은 수수료 체계의 현행 유지 및 정상적 배송활동 기준 수입이 하락할 경우(4~6월 평균이 3월보다 줄어들 경우) 회사가 차액을 보전해 주고, 문제가 된 금전적 페널티는 폐지하되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준 마련키로 했다. 또 편의점 집화 마감 시간을 개선하기 위해 최대한 편의점과 협의키로 했다.

CJ대한통운은 그 동안 배송거부에 참여한 일부 택배기사들이 20일 오전 8시까지 정상적으로 복귀하면 민형사상 책임을 묻지 않기로 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최근 일부 지역에서의 배송거부로 인해 불편을 겪었을 고객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회사와 대리점, 배송기사 등 전 구성원이 합심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