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일까지 김춘선 사장 단장으로 활동 전개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인천신항 조기활성화를 위한 포트 마케팅에 나섰다.

인천항만공사(사장 김춘선, IPA)는 오는 2015년 본격 운영 예정인 인천신항의 조기 활성화를 위한 포석으로 유럽지역과 아시아 물류허브 항만의 세계 톱 레벨 선사와 유력 화주를 찾아가는 중장기적 관점의 포트마케팅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4일부터 15일까지 김춘선 사장을 단장으로 한 3명의 세일즈단이 유럽(프랑스·독일)과 동남아시아(홍콩·싱가포르)에서 전략적 포트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유럽에서는 글로벌 컨테이너 선사 3위인 CMA-CGM과 6위의 하팍-로이드(Hapag-Lloyd) 본사, 현지의 화주기업을 방문한다. 또 글로벌 항만순위 2위와 3위 항만인 싱가포르와 홍콩에서는 글로벌 톱20위권 내 선사 5곳의 본사나 아시아태평양본부를 찾아가는 밀착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싱가포르·홍콩 일정에는 인천신항의 ‘컨’터미널을 운영할 부두운영사 대표자들도 함께 하며, 세계 1위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인 싱가포르 PSA사와의 정보 및 인적교류 확대에 대한 협약(MOU) 체결도 예정돼 있다.

김춘선 사장은 “항만 관리운영주체와 서비스 제공사가 함께 하는 세일즈는 상대편에 높은 신뢰감과 안정감을 줄 것”이라며 “인천항을 이용하면 중국 대륙과 수도권을 무대로 하는 비즈니스 기회가 열릴 것이라는 점을 적극 알리고 설득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