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기간 단축…28일까지 운송료30% 할인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한진이 최근 해외 쇼핑몰 이용고객 증가 추세에 따라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한진은 해외배송서비스인 이하넥스(eHanEx)를 통해 급증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이용고객의 관심과 요구에 따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우선 이하넥스가 제공하는 ‘The 빠른 서비스’를 강화, 통관에 필요한 필수 항목만 작성하면 현지에서 물품 확인 및 재포장 등의 별도 절차 없이 바로 항공편을 통해 발송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현지 물류센터 발송일로부터 3일 이내에 한국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상품 수량이 1개인 단품 구매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한진은 이달 28일까지 ‘The 빠른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운송료 30% 할인(7 lbs 이하)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하넥스 홈페이지(www.ehanex.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미국 현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도 마련했다. 이 행사는 매월 특정 상품이 세트 형태로 구성되며, 별도의 신청서 작성 없이 국내 쇼핑몰 이용과 유사한 방법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하넥스는 해외 쇼핑몰 이용고객 편의를 위해 사이트 개편도 완료했다. 초보 이용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해외배송 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배송정보 및 물류센터 현황 확인 기능을 강화했다.
한진 관계자는 “이하넥스는 단순 구매∙배송대행 서비스를 넘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신뢰와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쇼핑몰 이용고객 4명 중 1명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이나 구매∙배송대행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