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통해 해상·항공화물 위치 실시간 확인 가능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대한통운이 외국으로 화물을 보낸 고객이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CJ대한통운은 고객맞춤형 국제물류 정보시스템 ‘커스터머 포털(CUSTOMER PORTAL)’의 업그레이드 버전 운영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커스터머 포털 업그레이드 버전은 고객 편의를 위한 여러 최신 기능을 갖췄다.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모바일웹(m.cj.korex.co.kr)을 통해 고객사 담당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화물과 관련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성능을 향상시켰다.

특히, 3시간 단위로 고객 화물의 위치정보를 지도상에 표시해주고, 다중 위치추적도 가능해 여러 목적지로 향하는 복수의 화물들에 대한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그간 웹 상에서 출발 및 도착 일시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는 있었지만, 실시간으로 화물의 위치를 고객이 직접 파악할 수 있게 한 것은 커스터머 포털이 최초다.

또 지역별 연간 물류비용 누계 현황, 연간 운임구성 현황을 표 및 그래프로 파악할 수 있어 물류비와 소요 시간 절감 계획 수립의 근거자료로도 활용 가능하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단순 국제물류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이 같은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게 됐다”며, “물류 정보기술 면에서도 업계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스터머 포털은 항공, 해상 국제화물 운송의 의뢰 및 각종 정보 확인을 화물주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